“이분들은 태도부터 달라요” 요즘 푸바오가 유독 잘 따른다는 중국 사육사 2명.
2025년 04월 09일

2025년 3월 25일 푸바오가 다시 중국 선수핑 기지 방사장에 공개됐습니다. 푸바오 공개 전까지 선수핑 기지 방사장은 팬들이 원하는 요소가 많이 반영될 정도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리모델링 됐죠.

푸바오가 오를 수 있는 나무들, 플레이봉, 그리고 물건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안전망까지 생겨 푸바오가 더욱 안전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옆집에는 너무도 이쁘고 푸바오가 잘 따르는 언니 판다 링랑이 입주해 푸공주를 매일같이 행복하게 해주는데요.

아직 중국 사육사 쉬샹에 대한 팬들의 우려는 존재하지만, 기존에 푸바오를 잘 돌봐줬던 왕 사육사와 세칭양 사육사의 태도는 팬들을 안도케 하고 있죠. 무엇보다 재공개가 된 후 푸바오가 유독 두 사육사를 잘 따르는 모습들이 눈에 띄는데, 푸바오가 두 사육사를 잘 따르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해요.

바로 세칭양과 왕 사육사는 푸바오를 부르는 ‘콜링’ 행위를 할 때 누구와 다르게 정말 다정하고 상냥하게 불러줍니다. 쉬샹 사육사의 경우에는 소리치듯이 푸바오를 큰소리를 불러 며칠 전 아이가 깜짝 놀란 적이 있는데, 왕 사육사와 세칭양 사육사는 푸바오가 놀라지 않고 잘 들리도록 콜링을 다정히 해주는 것이죠.

방사장에 나온 만큼 방사장을 사육사들이 청소하고 음식을 놔줄 때 안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이럴 때 푸바오가 내실로 들어가야 하는데, 자주 오고가고 해야하는 만큼 판다를 친절하게 불러주는 것도 사소해보이지만 정말 중요한 문제죠.

이름을 부르는 것 하나부터 친절히 대해주는 모습에 팬들도 두 사육사를 향한 감사함을 느끼고, 푸바오도 더욱 두 사람을 따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