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5일은 정말 특별한 날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경련 등 건강 악화 증세가 있었던 푸바오가 어려움을 이겨내고 다시 씩씩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공개된 의미가 깊은 날이기 때문인데요.
푸바오는 경련 증세가 나타난 후 비공개 구역으로 옮겨져 4개월 동안 따로 관리를 받아왔습니다. 팬들은 푸바오가 회복하고 다시 공개되기만을 목 빠지게 기다려왔습니다. 그 기간만 무려 4개월이었고, 마침내 3월 25일 오전 10시 50분께 우리 복보가 선수핑 기지 방사장에 공개됐습니다.
푸바오는 공개 후에 정말 행복해보였어요. 공개를 앞두고 전반적으로 방사장이 새단장한 것이 참 마음에 들었는지 귀를 팔랑거리고 흔들며 방사장 여기저기를 누볐죠. 날씨가 따뜻해져 연못에 들어가 물장구를 치는 모습도 보여주고 새로 심어진 나무에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가장 팬들이 바랐던 장면은 아무래도 푸바오가 높은 나무에 올라가는 장면이었을텐데요. 푸바오 공개를 앞두고 선수핑 기지 측은 방사장에 큰 나무를 심어놨는데, 푸바오는 곧바로 나무에 올라가 행복을 만끽했습니다.
사실 나무는 푸바오에게 정말 중요한 존재입니다. 한국에서 태어나고 성장하면서 항상 큰 나무가 있는 환경에서 자랐고, 판다답게 나무에 오르는 것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4월 중국에 간 후부터 푸바오는 높은 나무에 단 한 차례도 올라가지 못했습니다. 방사장에 제대로 나무가 심어져 있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팬들은 수개월에 걸쳐 선수핑 기지에 높은 나무를 심으라고 요구했고, 무려 1년 만에 방사장에 나무가 생긴 것입니다.
1년 만에 나무를 타는 푸바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푸바오는 곧바로 새로 심어진 나무에 관심을 보이더니 올라갔고, 높이 올라가서는 햇살 미소를 지으며 행복해했습니다. 푸바오는 정말 기뻤는지 미소를 잃지 않고 계속 나무에 올라가 미소를 지으며 팬들을 기쁘게 해줬는데요.
이 모습을 본 팬들은 “우리 복보가 정말 이쁘다” 푸바오에게 나무가 이렇게 중요하다” “더 빨리 나무 심어줬으면 좋았을텐데”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