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좋았으면..” 4개월 만에 밖으로 나온 푸바오가 너무 기뻐서 바로 보인 행동.
2025년 03월 25일

푸바오가 공개됐습니다. 지난해 12월부터 경련 등 건강 이상 증세로 인해 중국 선수핑 기지 내 비공개 구역 내에서 따로 관리받고 거의 4개월이 지난 시점에 마침내 팬들 앞에 등장했습니다.

푸바오는 25일 오전 10시 50분께 기존에 지냈던 유치원 2관 방사장에 공개됐습니다. 공개 전부터 푸바오 방사장은 리모델링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나무가 심어지고 평상이 교체된데다가 안전망이 설치되기도 했죠. 팬들이 푸바오의 공개를 기다렸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우리 복보는 아주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팬들을 찾아왔습니다.

푸바오도 기뻤나봅니다. 푸바오는 처음부터 빨리 방사장으로 나가고 싶어 입구를 서성였고, 문이 열리자마자 곧바로 나와 새단장된 방사장 라이프를 온전히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공기를 느끼고, 물장구를 치는 등 그간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푸는 듯한 모습이었죠.

또 사육사가 준비해준 음식도 맛있게 먹기도 했습니다.

더욱 눈길을 끈 모습은 푸바오가 중국에 간 후 처음으로 높은 나무에 오르는 장면이 공개된 것이죠. 푸바오는 새로 심어진 나무가 마음에 들었는지 고민없이 높이 올라가 현장을 찾은 푸덕이들에게 인사해줬습니다.

그리고 푸바오는 ‘깜장 수제비’를 팔랑거리며 방사장을 뛰다니기도 했는데, 얼마나 우리 복보가 방사장에 나온 것을 기뻐하는지 알 수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푸바오 공개 장면을 본 팬들은 “너무 감동적이다” “너무 보고싶었던 우리 푸바오” “항상 그 미소를 잃지 않길” “이제는 다시 비공개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