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 해 동안의 푸바오 이야기를 한 중국 팬이 특별한 방식으로 추억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2024년 4월 3일,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나자 한국팬들은 엄청나게 슬퍼했습니다.
다행히도 푸공주는 중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남다른 스타성을 뽐냈는데요.
각종 방송에 소개되는 것은 물론, 잡지와 학습지에까지 등장하며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중국 팬들도 저마다 푸바오를 향한 엄청난 사랑을 드러냈죠.
한 중국 팬이 “2024년 푸바오와 첫 만남”이라는 제목으로 한 해 동안의 추억을 정리했습니다.
이 팬은 매달 푸바오에게 있었던 일들을 꼼꼼히 기록했죠.
1월에는 푸바오가 푸스빌이라는 놀이터를 갖게 되었고, 2월에는 송바오가 그 위에 해먹을 설치해주었습니다.
3월에는 처음으로 암컷으로서의 호르몬 변화를 겪었죠.
이후 3월 4일부터 4월 3일까지 푸바오는 처음으로 격리 및 방역 기간을 경험했습니다.
4월에는 생애 첫 차량 이동과 비행기 탑승을 경험하며 선수핑기지에 도착했습니다.
5월에는 선수핑 기지에서 감각모가 사라진 사진이 발견되어 푸바오의 접객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그후 6월 12일 선수핑 기지 방사장에서 중국 대중에게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방사장에 큰 나무가 없어 팬들의 우려를 샀고, 15일에는 방사장에 관람객에 의해 방사장에 이물질이 유입되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이때 많은 팬들이 걱정했죠.
7월 초에는 처음으로 대나무에 코가 긁혔고, 20일에는 중국에서 첫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비록 중국에서 처음 맞는 생일이었지만 많은 팬들이 푸바오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주었지요.
7월부터 9월까지는 에어컨과 쿨드락 없이 첫 여름을 보냈죠.
8월 말부터 10월 초까지는 30도가 넘는 고온을 겪으며 첫 가임신 증상도 경험했습니다.
11월에는 방사장에서 쥐가 발견되었습니다. 12월 3일에는 첫 경련증상을 보이며 오랫동안 몸을 떠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팬들을 안타깝게 했죠.
이 중국 팬은 “2024년에는 푸바오가 너무 고생했다”며 “2025년에는 푸바오가 행복을 가져다주는 보물일 뿐만 아니라, 다시 행복이 담긴 보물이 되기를 바란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처럼 푸바오의 첫 걸음부터 작은 부상까지, 한 해의 모든 순간을 마치 일기처럼 꼼꼼히 기록한 중국 팬의 글에서 푸바오를 향한 깊은 애정이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특히 힘들었던 순간들을 하나하나 기억하고 안타까워하는 마음에서, 멀리 있어도 푸바오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사랑하는 팬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한편 현재 푸바오는 경련 소식 이후 비공개 전시구역으로 옮겨졌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는데요, 많은 팬들은 이를 안타까워하며 푸바오가 얼른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보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많은 팬들도 푸바오의 지난 일년을 함께 추억하며, 2025년에는 더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했습니다.
출처 웨이보, 온라인 커뮤니티, 에버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