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세계적인 주키퍼다” 강바오가 다른 사람보다 몇 배는 뛰어난 정신력을 가질 수 있었던 비결.
2024년 12월 27일

최근 강바오가 25일 있었던 크리스마스 톡톡에서 올해의 놀라운 성과들을 돌아보며 그 성공 비결을 팬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 강바오는 엄청나게 많은 활동들을 소화했습니다.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책 출간, 영화 <안녕, 할부지> 촬영, 식물 재배, 바오패밀리 케어, 강의 활동, 영화·TV·라디오 등 각종 방송 출연, 해외 출장, 중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까지, 하나하나가 모두 대단한 성과였습니다.

이 모든 일을 한 해 동안 성공적으로 해낸 것에 많은 팬들이 놀라움을 표했죠.

한편으로 팬들은 어떻게 이런 많은 일정들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인지 궁금해했습니다.

이런 놀라운 성과의 비결은  바로 강바오의 철저한 체력 관리였습니다.

그는 올해 용인시 마라톤 10km에 도전했다는 이야기를 전했는데요.

10km는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거리가 아닌 만큼, 매일매일 뛰고 또 뛰며 피나는 노력을 기울였던 부분이 돋보였죠.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도 10km를 뛰는 것이 힘든데 69년생인 강바오가 이런 도전을 했다는 것은 더욱 놀랍습니다.

이러한 도전은 젊은이들보다 훨씬 더 많은 노력과 열정이 필요했을 것임을 쉽게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주키퍼라는 본업과 외부 일정을 수행하며 10km 마라톤을 위해 매일같이 훈련했다는 점이죠.

바쁜 일정 속에서도 계속해서 엄청난 노력으로 운동을 이어갔다는 그의 투혼과 끈기는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죠.

이처럼 강인한 의지로 이어온 철저한 체력 관리와 꾸준한 자기관리가 있었기에 올해의 그 많은 일정을 모두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강바오는 내년에도 5~6개의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통해 자신의 정신을 단련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강인한 정신력이야말로 그의 성공을 이끈 또 하나의 핵심 비결이었음을 엿볼 수 있었죠.

팬들은 이런 강바오의 정신력과 체력에 놀라움을 표하며 찬사를 보냈죠.

출처: 네이버 팬 카페 주토피아, 에버랜드 유튜브, 웨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