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푸바오의 성장과 이별을 담은 영화 ‘안녕 할부지’가 개봉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9월 6일 기준으로 현재 박스오피스 1위를, 누적 관객수 6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영화 인기가 높아지며 예매율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불미스러운 소식도 전해졌는데요. 바로 영화를 불법 업로드하는 사례들이 발견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화 ‘안녕 할부지’는 판다 푸바오의 탄생과 이별, 이를 지켜보는 주키퍼들의 가슴 아픈 심정을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영화 개봉 전부터 푸바오를 사랑했던 팬들은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팬들의 관심을 증명하듯 영화는 개봉 당일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그런데 최근 영화를 불법 촬영하여 공유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화의 일부분을 촬영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영화를 아예 중국 사이트에 불법으로 업로드하여 수익을 얻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중국 사이트 여러 곳에 영화가 확산되며 피해는 커져가고 있는데요.
이에 팬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 사실을 알리며 대처하자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업로드한 사이트를 공유하여 영상을 신고하기도 하고 해당 사이트에 삭제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영화사에 알리기도 했는데요.
일부 팬들은 영화를 직접 올린 게시자에게 직접 항의하는 메시지를 보내거나 댓글을 다는 방법을 취하기도 했죠.
이렇듯 팬들이 합심하여 여러 방법을 동원하고 있지만 여전히 불법 촬영물은 ‘어둠의 경로’를 통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법적인 행태에 더 적극적으로 맞서기 위해 푸덕이들은 “더 열심히 영화를 보러가자”라며 의기투합을 하는 분위기인데요.
팬들은 직접 영화를 보러가자고 서로를 독려하고 있고, 혹여나 불법 촬영물로 인해 영화 성적이 좋지 않을까봐 본인이 보러가지 않더라도 빈 좌석을 예매하는 정성을 보이며 대응하고 있었죠. 이 방법은 팬들 사이로 퍼져나가며 큰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푸덕이들이 얼마나 푸바오를 위해 고민하는지 알 수 있었죠.
이렇듯 자신의 일처럼 나서는 푸덕이들 덕분에 영화는 매우 좋은 성적을 유지 중입니다. 이처럼 진심으로 푸바오를 위한 모습 덕분에 바오팬들, 주키퍼, 바오패밀리 모두가 가족처럼 느끼는 것이 아닐까요?
팬들은 “바오팬 진짜 하나의 마음이다..” “불법업로더들 다 뿌셔뿌셔 ㅠㅠㅠ” “천만 관객 영화 가보자!!”등의 반응을보였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영화 ‘안녕, 할부지’ 유튜브 에버랜드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