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아이는 우리 동네 보물이죠” 푸바오가 중국에 간 뒤 현지 주민들이 체감한다는 최근 분위기.
2024년 08월 08일

한국에서 많은 이모들의 사랑을 받으며 자란 판다 푸바오. 지난 4월 푸바오는 중국으로 가며 팬들의 아쉬움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중국으로 간 뒤 여러 의혹이 있긴 했지만 최근 푸바오와 관련된 긍정적인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지난 7월 푸바오의 생일을 맞아 선수핑 기지에서 지내고 있는 푸바오의 이야기가 중국 현지 신문에 실리기도 했죠. 최근엔 현지 주민이 푸바오에 대한 놀라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최근 푸바오를 잊지 못한 한국 팬들이 푸바오를 보기 위해 직접 중국을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커뮤니티에선 여행 관련 후기가 올라오기도 하고 선수핑 기지 근처 숙소, 식당, 여행 가기 전 준비해야 할 목록 등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팬들이 푸바오를 보기 위해 얼마나 큰 노력을 하는지 엿볼 수 있었는데요.

그런데 최근 커뮤니티에 한 팬이 현지에서 주민들과 인터뷰를 한 내용을 올려 화제가 됐습니다. 현지에서 주민들이 푸바오가 온 뒤 “매우 놀랐다”며 놀라운 반응을 보인 것인데요.

인터뷰에서 한 숙박업체 사장은 푸바오에 관해 묻자 활짝 웃음을 지어보였습니다. 푸바오라는 존재가 정말 사랑스럽다는 표정을 지었는데요. “푸바오는 우리의 귀한 존재”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표정으로 사장이 얼마나 푸바오를 사랑하는지 알 수 있을 정도였죠.

푸바오가 오고 나서 매우 바뀌었다” 최근 푸바오를 보러온 팬들이 늘면서 푸바오가 엄청나게 사랑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사장은 자신도 푸바오의 엄청난 팬이어서 가게에 굿즈들을 장식해 두었는데 손님들이 굿즈를 보고 매우 즐겁고 기뻐한다고 말하기도 했죠.

사장은 현지 팬들도 엄청나게 많이 찾아오지만, 한국 팬들도 매우 많다며 “푸바오가 얼마나 한국에서 사랑받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매우 놀랍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다른 숙박업체 직원도 푸바오에 대해 묻자 매우 활짝 웃으며 “자신도 푸바오를 보면 사랑스러워 견딜 수 없다” 푸바오에 대한 애정을 자랑했습니다. 또한 푸바오를 보러 온 사람이 매우 늘어났다고 전했는데요“푸바오가 현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며 매우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죠. “푸바오를 보러 온 팬들이 많아지며 도시락 매출이 엄청나게 늘었다”며 “현지에서 푸바오는 정말 특별하고 보물 같은 존재이다. 자신도 푸바오를 정말 사랑하고 있다”라며 푸바오에 대한 애정과 현지에 대한 반응을 전했습니다.

한 숙박업체 직원도 푸바오에 관해 묻자 커다란 미소를 띄우며 푸바오에 대한 애정을 보였습니다. 또한 푸바오 때문에 모여드는 사람이 많아지며 선수핑기지 거주자가 매우 많아졌다고 밝혔는데요. 전엔 현지인밖에 없었는데 도시에서 이곳으로 이주한 사람이 많다”고 말하며 푸바오의 인기가 체감된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특히 인터뷰를 한 사람들은 푸바오 생일 당시 새벽부터 푸바오를 보려는 사람이 매우 많아 줄이 엄청 나게 길었다고 생생한 증언을 하였습니다.

또한 현지 주민들은 모두 팬들의 사랑과 관심 덕분에 덕분에 선수핑기지에서 푸바오가 좋은 환경에서 엄청난 대접을 받고 있다며 푸바오가 매우 잘 지내고 있음을 전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푸바오를 위해 나무심기 모금액을 모으고 있다는 것에 매우 놀란 반응을 보였는데요. 푸바오는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것 같다며 “한국 팬들이 푸바오를 아껴줘서 고맙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비록 중국으로 돌아가며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던 푸바오지만 현지에서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어 한시름 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팬들은 “푸바오 판생 늘 행복해야 해!” “중국가서도 이쁨 받아 너무 다행이야” “역시 푸공주는 어디서든 사랑받을 존재야”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중국 웨이보,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