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스타 부부 맞네요” 러바오 MBC 드라마 출연 이어 아이바오 ‘무한도전’ 출연까지 찾아냈다.
2024년 07월 25일

‘러아부부’의 숨겨진 경력이 밝혀져 화제입니다. 에버랜드 판다월드 바오 가족의 자랑스러운 가장 ‘러부지’ 러바오가 사실은 한국에 오자마자 배우로 데뷔했었다는데요. 게다가 이 숨겨진 배우 경력을 이후에도 열심히 살리고(?) 있다고 합니다. 아내 아이바오는 예능 출연까지 했었다는데, 이 ‘셀럽부부’에겐 무슨 일이 있던 걸까요?

우선 러바오의 열연(?)은 MBC에서 2016년 방영한 드라마 <결혼계약>의 16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러바오는 한국에 2016년 3월 왔는데요. 러바오가 출연한 회차가 4월 24일 방영되었으니, 드라마 촬영은 러바오가 한국에 온 지 대략 한 달 정도 됐을 때 한 것으로 보여요.

따사로운 날, 드라마 속 인물들은 가족 여행에 나섭니다.

등장하자마자 시선을 뺏는 러바오!

어릴 때라 그런지, 지금보다 동글동글 폭신폭신 앳되고 귀여운 모습입니다.

야무지게 식사를 하는 러바오의 모습을 카메라도 예쁘게 잡아주고요.

앞에서 웬 커플이 애정행각을 벌여도 자기 배역을 소화하는 프로페셔널함까지..!

뒤늦게 이 사실을 알게된 판다 팬들은 러바오의 신인 시절(?)을 보며 귀엽다고 웃음을 터트렸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머나먼 땅 한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인데도 주눅들거나 겁먹지 않고 여유롭게 시선을 즐기며 판생을 즐기고 있는 모습인데요. 슈푸스타 푸바오의 끼는 아버지 러스타 러바오부터 이어져 내려온 듯하네요.

잠깐! 러바오는 이 연기 경력을 계속 살리고(?) 있다고 해요. 이 소동을 올해 초 유튜브 채널 ‘말하는동물원 뿌빠TV’에 올라온 ‘[전지적 할부지 시점] ep.173’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강바오 아부지’ 강철원 주키퍼는 러바오에게 꽃을 보여주고 싶어 이팝나무를 가꾸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러바오가 자꾸만 나뭇가지를 꺾어 맛을 음미했다고 해요. 그렇게 이팝나무는 꽃이 피기도 전에 가지와 작별인사를 하고 말았죠.

강바오 아부지가 “러바오! 너 정말 나무를 먹고 있는 거냐?”, “굉장히 맛있게 먹는 거 같은데 너. 앞으로 너는 대나무 안주고 이팝나무 준다 이제?”, “러바오! 너 뭔가 착각하고 있는 거 아니야?!” 라며 만류해도 러바오의 관심은 오로지 이.팝.나.무… 입맛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러바오가 맛있게 먹을 정도면 대체 무슨 맛일까요?

강바오는 열심히 나무를 뜯어먹는 러바오를 재차 말렸습니다.

“러바오! 너 올 봄에 꽃은 없다. 이팝나무 꽃 예쁜데ㅜㅜ”

무척이나 아쉬워하는 강바오..

그 말에 러바오는 목소리가 들리는 땅이 아닌 괜한 하늘을 바라봅니다. ㅎㅎ

“못 들은 척하지 말고!” 라는 아부지의 외침이 들려와도,

러바오는 혼신의 연기를 펼치며 높은 하늘만을 바라봤습니다.

숨길 수 없는 드라마 출연 경력…

결국 러바오는 아부지의 말을 못 들은 체하며 나무를 꺾어 먹었다고 해요 ㅎㅎ 매일매일 예상 밖의 행동을 해도 매일매일 귀여운 ‘러부지’, 러바오에게 즐거운 날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이런 러바오의 사랑이자 우리들의 ‘아여사’ 아이바오도 같은 MBC 방송사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해요.

2016년 12월 3일 방영된 MBC ‘무한도전’ 509회 ‘북극곰의 눈물’편에서 출연진들은 직접 북극으로 가 북극곰을 만나고 왔습니다. 이 후속으로 방영된 ‘유재석의 기분 나쁜 날’ 특집에서 메인 진행을 맡은 유재석은 출연진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보았어요.

유재석은 북극곰을 만나고 온 출연자 박명수에게 중국의 자이언트 판다, 캐나다 처칠 벨루가, 히말라야 설표, 치타, 케냐 북부 흰 코뿔소 등 전세계 다른 희귀 동물을 소개하며 이중 가장 보고 싶은 동물을 물었는데요.

이때 판다 정보를 담은 자막과 함께 자료 화면으로 익숙한 얼굴, 아이바오가 나왔습니다.

러바오처럼 직접 출연한 것은 아니지만, 당시 가장 인기 있던 예능 프로그램에 아이바오의 얼굴이 화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워토우를 야무지게 한 입 무는 모습이 사랑스러운데요. 턱을 앞발로 받치고 먹는 우아한 습관은 저때도 여전했네요.

한편, 유재석의 질문에 박명수는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판다가 보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무한도전에 아이바오가 나오는 장면을 본 바오 팬들은 “역시 셀럽 부부”, “우리 따랑이 우아한 장면 다 냅두고 하필 얼큰 따랑이가 출연하다니ㅋㅋ”, “푸바오랑 그냥 붕어빵이었구나”, “애기 사랑이네 방사장 푸릇한거봐ㅋㅋ”, “역시 슈퍼스타”, “저때도 전량섭취중이었구나 아여사”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 MBC ‘결혼계약’ MBC ‘무한도전’, 유튜브 ‘말하는동물원 뿌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