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소식 접하신듯..” 논란 이후 포착된 강바오의 모습에 바오 팬들 눈물 흘렸다.
2024년 05월 28일

바오 팬들에게 너무도 우울한 요즘입니다. 행복한 판생을 살길 바랐던 푸바오가 최근 중국에서 너무도 안 좋은 일에 휘말렸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는 것인데요. 아이에게 중국 측이 목줄을 채우거나 돈을 받고 비공개 접객을 했다는 의혹이 나왔습니다.

특히 판다가 야간에 활동할 때 매우 중요한 감각모가 사라져 학대를 당한 것이 아니냐는 팬들의 우려와 푸바오의 등 털들이 빠진 모습에 감염 혹은 스트레스로 탈모가 발생했다는 의혹까지 더해지며 푸바오를 향한 팬들의 걱정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하지만 가장 걱정이 큰 분들은 아무래도 푸바오의 탄생부터 끝까지 책임졌던 에버랜드 판다월드 사육사 분들이 아닐까 합니다.

이분들이 푸바오의 현재 상황을 모를리도 없고, 논란이 되고 있는 뉴스도 분명히 봤을텐데요. 푸바오의 소식이 전해진 후 에버랜드 판다월드 강바오 강철원 사육사의 모습이 포착돼 팬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습니다.

내색하지 않는 모습이지만 어딘가 씁쓸해보이는 우리 강 할부지의 모습. 여전히 사랑으로 케어하는 루이바오, 후이바오를 위해 웃는 모습이지만 분명 강 할부지도 첫째 손녀딸의 소식을 접한 후 일터에서 일을 하고 있을 것이기에 바오 팬들은 할부지 역시 크게 걱정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판다월드를 찾는 많은 판다 팬들이 있습니다. 푸바오의 뉴스가 나온 후에도 많은 분들이 아이바오, 러바오, 루이 후이를 보기 위해 에버랜드를 찾았고 그 곳에서 강바오, 송바오, 오바오 등 판다월드 사육사분들도 함께 만나고 있는데요.

팬들이 촬영한 영상 속에서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는 여전히 웃는 얼굴로 둘째 루이, 막내 후이를 돌보는 모습이었지만 어딘가 걱정이 가득해보이는 얼굴이라 팬들의 걱정을 사고 있습니다.

특히 루이 후이를 돌보면서 마치 푸바오를 떠올리는 듯한 강 할부지의 모습이 눈에 띄었는데요.

영상을 본 팬들은 “강바오 할부지가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 “아마 할부지가 지금 푸바오 가장 걱정하고 계실듯” “우리 푸바오의 좋은 소식만 나왔으면 좋겠네요” “모두 힘을 내고 푸바오에 대한 관심을 놓지 말아주세요”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ㅣ

사진 출처: 에버랜드 유튜브,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바오패밀리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