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푸바오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1일 사천관찰(사천관측, 쓰촨관찰 등)은 도우인 계정을 통해 “5월 22일 사천관찰 라이브에서 ‘푸바오’에 대한 빅뉴스가 발표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강바오’ 강철원 사육사가 중국 사람들에게 인사를 전하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7초 남짓의 짧은 영상에서 강바오 할아버지는 중국어로 “사천관찰 팬분들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한 뒤 “여러분들, 한국에 오셔서 판다 가족들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영상에는 커다란 중국어 자막으로 “강 할아버지가 중국어로 사천관찰 팬들에게 전하는 인사말. 푸바오에 대한 큰 소식이 있습니다. 5월 22일에 생방송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이에 따르면 내일 사천관찰 계정의 라이브 방송에서 푸바오에 대한 ‘아주 중요한 소식’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라이브 방송 시각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인사를 전하는 강바오 할아버지의 표정은 매우 밝아보였습니다.
팬들의 기대가 커지는 이유는 또 하나 있습니다. 앞서 팬들이 푸바오의 방사장이 될 거라 추측했던 선수핑 기지의 한 방사장 앞에 현재 각종 방송 장비들이 설치돼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현장을 방문해 조사한 유튜버 ‘중화여행 꼬리TV’에 따르면, 이 방사장에서 다큐멘터리 촬영을 하고, 사천 방송국 라이브 촬영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촬영을 시작하는 날짜는 22일, 사천관찰이 예고한 날과 같은 날입니다.
쓰촨성 방사장에서 예정된 촬영이 정말 푸바오와 관련된 것인지, 해당 촬영이 이번 사천관찰이 예고한 라이브 방송이 연관돼 있는지는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22일을 기다리는 팬들의 설렘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사천관찰이 공개한 강바오 할아버지 영상을 접한 팬들은 “푸바오 드디어 볼 수 있는 건가”, “중요한 소식이라니 떨린다”, “역시 할부지들이 중국과 소통하고 계실 거라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표정이 지금처럼 많이 편해지진 못했을 것 같았다”, “푸바오 할부지들 연결고리가 이어지고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우리가 기다리던 그 소식일 것 같다”, “중요한 소식인데 얼굴이 밝으신 것 같다”, “강바오 영상이 사천계정에 올라가는 걸 보면 꾸준히 상호 연락하고 협업중인가 보다. 뭐가 됐든 푸공주 좋은 소식이다”, “완전 서프라이즈인가보다” 등의 댓글을 달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 四川观察 도우인,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 유튜브 ‘중화여행 꼬리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