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에버랜드..” 푸바오 이별 앞둔 판다팬들, ‘이 사람’ 언급하며 두 손 모아 비는 이유.
2024년 03월 12일

푸바오가 마지막 출근을 뒤로하고 격리를 위해 내실로 들어간지도 어느새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이런 가운데 판다팬이 많이 모이는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에버랜드와 관련된 ‘한 사람’을 계속 언급하는 일이 많다고 하는데요.

과연 누구일까요?

먼저 여러분의 눈썰미를 테스트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판다팬들이 많이 모이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판다 이모티콘’인데요.

판다 그림들 사이에 숨어있는 저 사람이 누구인지, 여러분 아시겠어요?

많은 분들이 눈치채셨겠지만, 그 사람은 바로바로…

에버랜드 리조트를 운영하는 삼성물산이 소속된 삼성그룹 총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랍니다.

그렇다면 왜 이재용 회장 사진이 판다 이모티콘 사이에 들어있을까요?

아래 이미지는 한 판다팬이 만든, 후이바오 시점에서 가족 소개를 하는 콘텐츠인데요.

잘 보면, 이재용 회장은 판다팬들에게 이미 ‘재용바오’라고 불리며 바오패밀리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판다팬들은 재용바오를 애타게 부르며 푸바오랑 헤어지지 않게 해달라고 빌기도 하고…

재용바오를 포함, 판다월드 가족 모두가 중국 여행 떠나는 ‘합성사진’을 올리며 푸바오의 이별을 ‘웃프게’ 슬퍼하기도 했죠.

그렇다면 왜 판다팬들은 재용바오를 친근하게 여기고 항상 언급하는 걸까요?

거기에는 최근 어느 판다팬이 올린 에버랜드에 대한 정리글에 이유가 담겨 있습니다.

한 판다팬은 최근 커뮤니티에 다음과 같이 올렸는데요.

“에버랜드 솔직히 진짜 푸바오한테 든든한 버팀목이지 않아?”

“에버랜드가 나선 덕분에 중국 최대 판다 유튜브 ‘아이판다’ 채널에 푸바오 전용 코너 개설해달라고 협의 중이고…”

“지금 아예 여행사랑 푸바오 패키지 여행도 기획중이라고 하잖아”

“내가 보기엔 약간… 중국에서 우리 푸야 조금이라도 홀대 못하게 에버랜드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는 느낌이거든?”

“나는 이별 앞두고도 마음이 좀 놓이네”

“중국 이송 이후 적응기도 전부 촬영해서 공개한다는데”

“카메라 돌아가는 와중에 우리 애기한테 못되게 굴지 않겠지 싶고”

“어쨌든 그쪽도 푸바오 패키지 덕봐서 돈 벌려면 푸가 빠르게 적응하고 공개 가능해지는게 좋을테니”

“더 노력을 기울여서 푸 적응 도와주지 않겠어?”

“에버랜드가 이렇게까지 푸바오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설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진짜 너무 좋아”

“내심 충성스런 소비자가 되어서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야”

“사실은, 아예 한국 이모들이 이렇게 정성으로 푸바오 꼬치꼬치 따지고 들여다보는 거 알고 난 뒤에…”

“중국 판다기지에서 ‘아이 귀찮다! 푸바오 다시 한국 보내라’라면서 다시 보내줬으면 좋겠다…”

“너무 과한 생각이지? 나도 알아…”

“그런데 진짜 그랬으면 좋겠어…”

위의 한 이모팬이 쓴 글은 많은 판다팬들의 추천을 받으며 베스트 게시물에 올라갔는데요.

글을 읽은 판다팬들은 댓글로 “맞아 에버랜드 일 잘해” “삼성물산 완전 호감이야” “깐깐한 이모 마음 몰라주면 안돼” “에버랜드 신경써주는 느낌 많이 받아” “푸바오 돌아왔으면 좋겠다” 등 반응을 보였는데요.

이처럼 많은 판다팬들은 푸바오를 보호하기 위해 에버랜드가 움직이는 행보를 응원하며 든든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판다팬들의 마음이, ‘재용바오’와 함께하는 콘텐츠를 만들며 함께 즐기게 된 계기가 아니었을까요?

부디, 에버랜드가 푸바오를 위해 지금과 같은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길 바라며…

푸바오가 중국 가서도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랍니다.

푸… 꼭 다시 만나러 갈게 ㅠㅠ…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삼성전자, 유튜브 에버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