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고위공무원 판다월드 찾아가 푸바오, 루이바오, 후이바오에 건넨 “아주 특별한 선물”.
2024년 02월 13일

오는 4월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된다는 소식이 들리자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하고 걱정하는 상황인데요.

이런 와중에 용인에서 태어나 자란 ‘용인 푸씨’ 푸바오가 진정한 의미의 용인 시민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8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에버랜드 판다월드에 방문했는데요.

이상일 용인시장은 오는 4월 푸바오의 중국 반환이 결정 되면서, 푸바오에게 특례명예시민증서를 수여하고자 이번 방문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일 용인시장 : “너무나 많은 행복감을 안겨준 푸바오가 떠나게 되니까, 국민들도 서운하고 애틋한 마음이 있겠지만, 푸바오는 가서 새로운 판생을 시작을 해야되니까, 우리가 정말 푸바오가 가서, 더 멋진 인생을.. 인생 아니라 판생을 살도록 용인특례시장으로서 응원을 하고요.”

이에 강바오 역시 감사함을 표했는데요.

강바오 : “가기 전에 용인특례시 이상일 시장님께서 찾아주셔서 감사드리고, 가는날까지 우리 푸바오 잘 돌보다가 안전하게 잘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이상일 용인시장은 또 판다월드와 바오하우스를 관람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이상일 용인시장은 푸바오에게 ‘특례명예시민 증서’를 전달했는데요.

이 증서는 전남 담양에서 공수한 대나무로 특별 제작했다고 합니다.

증서에는 “2020년 7월 용인에서 태어난 ‘용인 푸씨’ 슈퍼스타 푸바오! 전 국민들에게 행복감을 안겨 준 공로를 인정하고 용인특례시와 맺은 인연을 소중히 간직하고자 이 증서를 드립니다. 푸바오의 새로운 ‘판생’을 응원합니다”라고 쓰여있었는데요.

이외에도 푸바오 이름의 국문, 한문, 영문 표기와 생일, 주소 등이 적혀 있는 ‘아기주민등록증’과 루이바오, 후이바오 쌍둥이의 ‘아기주민등록증’ 역시 함께 발급됐습니다.

이에 강바오는 유튜브 말하는동물원 뿌빠TV를 통해 해당 등록증을 보여주며 “푸바오가 중국으로 갈 날이 얼마 남지 않아 정말 아쉽고 서운하다. 루이바오·후이바오도 푸바오처럼 용인시를 빛내는 보물로 잘 키워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시장님이 멋진 메시지도 써주셨다”며 이상일 용인시장이 남긴 쪽지도 공개했는데요.

쪽지에는 “대한민국 국민들과 용인특례시민들에게 많은 행복을 준 푸바오! 용인을 떠난다니 많이 아쉽지만 중국에서 또 멋진 ‘판생’을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보내드립니다. 그동안 너무 고마웠어요. 잘가요. 푸바오 좋아용!”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푸바오를 걱정하는 많은 사람의 마음이 담긴, 용인시의 따뜻한 배려에 마음이 푸근해지는 기분인데요.

이처럼 많이 사랑받는 푸바오를 떠나보내야 하다니…

정말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ㅠㅠ…

사진 : 유튜브 용인시 조아용TV, 유튜브 말하는동물원 뿌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