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5일 푸바오가 다시 중국 선수핑 기지 방사장에 공개됐습니다. 푸바오 공개 전까지 선수핑 기지 방사장은 팬들이 원하는 요소가 많이 반영될 정도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리모델링 됐죠.
푸바오가 오를 수 있는 나무들, 플레이봉, 그리고 물건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안전망까지 생겨 푸바오가 더욱 안전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옆집에는 너무도 이쁘고 푸바오가 잘 따르는 언니 판다 링랑이 입주해 푸공주를 매일같이 행복하게 해주는데요.
아직 중국 사육사 쉬샹에 대한 팬들의 우려는 존재하지만, 기존에 푸바오를 잘 돌봐줬던 왕 사육사와 세칭양 사육사의 태도는 팬들을 안도케 하고 있죠. 무엇보다 재공개가 된 후 푸바오가 유독 두 사육사를 잘 따르는 모습들이 눈에 띄는데, 푸바오가 두 사육사를 잘 따르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해요.
바로 세칭양과 왕 사육사는 푸바오를 부르는 ‘콜링’ 행위를 할 때 누구와 다르게 정말 다정하고 상냥하게 불러줍니다. 쉬샹 사육사의 경우에는 소리치듯이 푸바오를 큰소리를 불러 며칠 전 아이가 깜짝 놀란 적이 있는데, 왕 사육사와 세칭양 사육사는 푸바오가 놀라지 않고 잘 들리도록 콜링을 다정히 해주는 것이죠.
방사장에 나온 만큼 방사장을 사육사들이 청소하고 음식을 놔줄 때 안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이럴 때 푸바오가 내실로 들어가야 하는데, 자주 오고가고 해야하는 만큼 판다를 친절하게 불러주는 것도 사소해보이지만 정말 중요한 문제죠.
이름을 부르는 것 하나부터 친절히 대해주는 모습에 팬들도 두 사육사를 향한 감사함을 느끼고, 푸바오도 더욱 두 사람을 따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