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수핑기지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팬들 사이에서 푸바오의 처우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던 가운데, 지난 12월 21일 선수핑기지를 소유하고 있던 워룽 판다 가든 선수핑 기지(워룽중징신)가 샹위안쿤펑에 인수된다는 소식이 중국 뉴스 더 페이퍼뉴스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샹위안쿤펑은 비평샤기지를 소유한 회사로, 관광 산업을 통해 주요 수익을 창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소식은 푸바오의 처우에 대해 우려하던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고, 어제(6일) 주주총회에서 최종적으로 인수합병이 결정되었습니다.
이를 두고 팬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인수인계 후의 운영방식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팬들은 여러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한 의견은 선수핑기지의 판다들은 중국 자이언트 판다 보존연구센터가 직접 돌보고, 기존 공원인 선수핑기지의 운영만 민영기업인 샹위안쿤펑에 위탁하는 방식으로 인수가 이루어졌을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판다 관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기지 운영만 영향을 끼칠 뿐, 판다들 관리는 기존 방식이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즉 푸바오의 관리는 지금과 달라지지 않는다는 의미죠.
한편으로는 긍정적인 전망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긍정적인 전망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기존 선수핑 기지는 판다들에 대한 후원을 할 수 없었습니다. 아무리 푸바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도 직접적으로 아이를 위한 후원은 어려웠는데요.
그러나 이제 운영 주체가 바뀜으로써 선수핑 기지도 후원이 열릴 가능성이 생긴 것입니다.
실제 샹위안쿠펑이 소유하고 있는 비펑샤기지는 중국에서도 후원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선수핑과 달리 후원이 열려있는 곳이기에 자신이 아끼는 판다들을 직접 후원할 수 있는 곳이죠.
대표적인 예시가 중국 충칭동물원의 망찬찬입니다.
망찬찬은 2023년 7월 생으로 한국의 루이후이와 동갑인 판다입니다.
귀엽고 애교가 많아 중국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망찬찬은 높은 인기에 힘입어 현재 장안계원이라는 자동차 회사로부터 후원을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동물원으로부터 매우 좋은 대우를 받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푸바오의 경우, 후원을 희망하는 이들이 매우 많아 만약 후원이 가능해진다면 더 나은 처우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까지 샹위안쿤펑이 어떤 방식으로 선수핑기지를 운영할지는 밝혀지지 않아, 지금으로서는 모든 것이 추측에 불과한 상황입니다.
선수핑기지가 샹위안쿤펑으로 소유권이 이전된 만큼, 팬들은 이번 변화가 푸바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버 팬 카페 주토피아, 판다기지센터 웨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