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저녁 푸바오의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난 12월 31일, 푸바오가 위경련으로 인해 비공개 전시구역으로 이동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비공개 전시구역의 열악한 환경은 특히 큰 우려를 낳았습니다. 이 구역은 판다들이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로 하는 대나무숲과 신선한 풀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게다가 푸바오의 원래 방사장에 챠오챠오라는 다른 판다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러한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가 푸바오의 건강에 미칠 영향에 대한 팬들의 불안이 커졌습니다
그러던 중 1월 3일 저녁, 판다보호연구센터는 공식 웨이보 계정을 통해 푸바오의 근황을 담은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푸바오가 현재 잘 지내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영상에는 푸바오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죽순을 냠냠 먹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영상은 푸바오가 일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으나, 정작 팬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위경련 증상이나 건강검진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푸바오의 소식이 전해져 다행이었지만 또 다시 구체적인 정보는 담겨 있지 않았기에 팬들은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팬들은 영상을 면밀히 보며 푸바오의 체형이 이전보다 눈에 띄게 마른 것 같다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더불어 영상에 등장한 내실의 환경도 우려를 낳았습니다.
시설이 낡아 보이고 채광이 부족하며, 전반적으로 관리 상태가 좋지 않아 보인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팬들은 이번 영상이 전해지자 또 다시 선수핑기지 측이 무언가 숨기고 있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다시 푸바오를 한국으로 되돌려보내달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죠.
팬들은 현재 푸바오를 위해 현재 중국의 판다 소유권 제도 개정을 요구하는 국제 청원을 시작한 상황입니다.
이를 통해 팬들은 푸바오가 태어나고 자란 한국의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다시 푸바오가 건강을 되찾기를 바라고 있죠,.
푸바오의 건강 회복과 한국 귀환을 위해 팬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푸바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국제 청원에는 전 세계 각지의 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는 푸바오의 안녕을 바라는 전 세계적인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출처:웨이보,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