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판다기지센터가 푸바오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푸바오는 지난 12월 3일부터 위경련 증상으로 선수핑기지 내실에서 지내왔는데요.
선수핑기지가 12월 말까지 문을 닫은 데다가, 기지 측에서는 구체적인 정보조차 공개하지 않아 푸바오의 현재 상황을 전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동안 알 수 있었던 것은 푸바오가 더 이상 경련을 겪고 있지 않고 건강에 문제가 없다는 기지 측의 발표뿐이었죠.
그런데 오늘 31일 오후3시에 판다센터기지는 웨이보에 푸바오의 새로운 영상을 공개하며 소식을 전했습니다.
푸바오가 현재 건강상태가 괜찮으며 지속적인 검사와 관찰을 위해 비전시구역으로 옮겨갔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는 많은 팬들에게 실망스러운 소식이 되고 말았습니다.
팬들은 선수핑기지가 재개원하는 1월 1일에는 푸바오가 건강을 회복하고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 기대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1월 1일을 손꼽아 기다렸고, 푸바오를 직접 보기 위해 중국 방문을 계획하는 이들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오늘 판다기지센터에서 푸바오가 비전시구역으로 옮겨졌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팬들의 실망감은 더욱 커져만 갔죠.
이로 인해 새해에도 푸바오를 만날 수 없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팬들의 실망감은 깊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푸바오의 경련 증상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나오지 않자 팬들은 현재 불안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상에서는 비전시구역으로 옮겨간다는 이야기 외엔 전과 비슷한 이야기들뿐이었기 때문이죠.
특히 비전시구역으로 옮긴 이유가 건강관리와 요양을 위해서 옮겨갔다는 이유에 대해 팬들은 여러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팬들은 “만약 영상내용대로 건강이 좋은 상황이라면 비전시구역으로 옮겨갈 이유가 없다”며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경련증상이 낫지 않았는데 숨기고 있는 것 아니냐”, “무언가 숨기고 있는 것 같다”등 여러 추측이 오갔습니다.
더욱이 지난 27일 푸바오의 검사 결과를 곧 발표하겠다고 했으나, 아직까지 관련 소식이 없어 팬들의 걱정은 깊어만 가고 있습니다.
현재 팬들은 선수핑기지의 폐쇄적인 소통 방식에 아쉬움을 표하며, 푸바오의 자세한 근황 공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처: 판다기지센터 웨이보,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