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밝힌 내용” 실시간 푸바오 상황 담긴 생중계 방송에 매우 중요한 내용이 공개됐다.
2024년 12월 23일

최근 푸바오의 자세한 근황이 전해졌습니다.

지난 12월 3일 푸바오가 방사장에서 경련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며 많은 팬들은 걱정시키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후 선수핑기지측은 황급히 푸바오를 내실로 옮겨 검사를 진행했고 이후 계속해서 푸바오의 상태를 관찰하고 있다는 소식을 밝혔죠.

하지만 판다기지 센터측은 단순히 검사를 진행했고 이와 관련된 반응이 정상이라는 것만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푸바오가 어떻게 지내는지, 왜 경련 소식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며칠에 한번씩 푸바오의 영상을 올리며 현재는 큰 문제가 없다는 말을 남겼죠.

팬들은 이에 대해 걱정하며 기지측이 좀더 자세한 상황을 공개해주길 원했습니다.

때마침 23일 오후 3시, 중국 신화방송이 푸바오의 상황을 생중계로 전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죠.

이에 많은 팬들이 이 방송에 주목했습니다.

방송은 판다센터기지측과 기자가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이어져 나갔다고 하는데요.

다행히 생방송에서 푸바오는 건강해보였고, 팬들도 이를 보며 안심했습니다.

판다기지센터는 먼저 그동안 팬들이 궁금해했던 푸바오의 건강 상태를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이중에선 팬들이 몰랐던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현재 경련 증상은 며칠동안 보이지 않으며 9월 초에 있었던 가임신 증상으로 인한 체중 감소도 회복되어 가고 있었다고 합니다.

가임기 전에는 106킬로그램이었으며, 이후 가임기 증상을 겪으며 체중이 빠졌고 다시 회복하는 과정이었다고 설명했죠.

원래는 103킬로그램이었으나 지금은 체중이 늘어 현재 푸바오의 무게가 104킬로그램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또한 푸바오가 현재 먹고 있는 대나무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푸바오가 잘 먹는 ‘고죽’이라는 대나무가 현재 선수핑 기지에 나고 있지 않아 다른 지역에서 공급받고 있다고 합니다.

기지측은 현재 푸바오의 활동 시간은 밤에 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오후 8시부터 11시, 그리고 새벽 5시부터 8시 사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대부분의 팬들은 안도하고 있지만, 일부 중국 팬들은 웨이보에 판다기지센터측에 여전히 몇 가지 의문점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먼저 현재까지도 왜 검사가 끝나지 않은 건지 의아해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직도 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것인지도 의문을 표했죠.

중국 팬들은 언제쯤 푸바오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을지 걱정하고 있죠.

또한 푸바오의 방사장에 나무가 전혀 없다는 환경적 문제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중국 팬들은 푸바오를 걱정하는 마음을 전하며, 더 자세한 영상 공개와 함께 더 나은 환경 조성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출처 중국 신화방송, 웨이보, 온라인 커뮤니티